염색과 파마는 이미지 변신의 꽃이다. 둘 중에 하나만 해도 분위기가 완전 바뀌는데 2가지를 동시에 하면 완전 다른 사람이 된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염색과 파마에 욕심을 낸다. 그러나 염색과 파마는 순서가 있고 동시에 할 수 없기에 이를 모르고 방문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만약 하루에 2가지를 동시에 해주는 곳이 있다면 손님의 모발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헤어샵이니 발길을 끓는 것이 좋다.
어떤 시술을 먼저 해야 할까?
looks_one왜 염색과 파마는 순서가 중요할까? – 펌과 염색은 모두 화학적 약품을 사용하기에 모발 손상이 생길 수밖에 없다. 가급적 같은 날 시술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어쩔 수 없다면 펌을 먼저 하고 염색을 나중에 해야 한다. 그 이유는 반대로 했을 경우 펌제의 영향으로 색이 빠져 너무 밝아질 수 있고 웨이브의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looks_two적당한 시술 간격은? – 펌과 염색의 시술은 7일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다. 이 시간은 펌 후 웨이브가 자리를 잡는 최소한의 시간이다. 그 전에 염색을 하면 컬이 풀릴 수 있다. 단, 뿌리 염색과 파마는 같은
local_hospital닥터Tip : 시술에 따른 머릿결 손상도는 매직이 가장 심하고 염색->파마이다. 따라서 시술을 원하면 역순으로 약한 쪽에서 강한 쪽으로 가야지 컬러와 모양을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