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급격한 체중증가, 위험한 이유 4가지

과의 전쟁은 빼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특히 체중의 급격한 변화는 단순히 몸무게의 눈금만 달라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짧은 기간에 폭발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면 신체는 콜레스테롤의 무자비한 공격을 받게 되고 이는 돌연사의 위험까지 불러온다. 요요현상이 위험한 이유로 4가지가 있다.

살이 찌면 위험한 이유

looks_one뇌졸중+심근경색 – 보통 체중은 근육보다 지방량이 증가하면서 급격한 변화를 보인다. 지방량의 증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저해하고 이는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

looks_two당뇨 – 비만과 당뇨는 1+1이다. 절대 떨어질 수 없는 사이다. 특히 요요현상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증가를 야기하고 이는 지방간을 촉발한다. 지방간은 인슐린 저항성을 발생하여 당뇨 발병율을 대폭 높인다.

looks_3치매 – 허용치를 넘어선 콜레스테롤은 미세한 혈관들이 집중적으로 발달된 뇌까지 이동하여 혈관벽에 쌓이게 된다. 이는 뇌 혈류 공급 장애를 야기하여 기억력 저하 및 치매를 유발한다.

looks_4비만 – 요요현상은 뇌에게 다이어트 기간에 당했던 혹독함을 기억하게 만들어 잉여 영양분을 이전보다 더 많이 축적하는 형태로 체질을 바뀌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고 운동량을 늘려도 감량이 힘들어서 갈수록 체지방이 쌓이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local_hospital체중은 작용/반작용의 법칙이 에누리 없이 적용된다. 급격하게 감량할수록 이에 반하는 물리력도 커지기에 장기적 관점에서 진행되는 올바른 다이어트법이 중요하다. 최소한 삼시세끼를 먹되 양은 줄이고, 칼로리는 낮되 포만감이 큰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