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똥이 딱딱, 된똥이 나오는 이유는?

은 거짓이 없는 솔직한 물질이다. 먹는 만큼 나오고 종류에 따라서 형태가 결정된다. 많은 똥들 중에서 항문이 가장 두려워 하는 똥은 딱딱한 똥이다. 딱딱한 똥은 본격적인 변의에 앞서 하복부에 절망적 불쾌감을 선사하며 출발을 한다. 그들이 탄생하는 배경과 자행하는 액션의 모양은 심플하다.

local_hospital된똥의 위험성
수분 섭취가 중요 / 된똥은 치질의 원흉 – 똥의 굳기 정도는 식습관의 결과이다. 물과 섬유소 섭취가 적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끼니를 해결하면서 장시간의 좌식 생활과 극단적 운동량을 이어가면 악마의 똥으로 불리는 된똥이 탄생한다. 된똥은 괄약근 통과할 수 없을 정도로 굵고 단단하기 때문에 변을 볼 때 마치 항문이 폐쇄된 느낌이 난다. 이러한 변비 형태를 직장 폐쇄형 변비라고 한다. 이때 과도하게 힘을 주어 배설을 시도하면 항문이 찢어져 치질을 유발한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알다시피 한번 손상된 항문 근육은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된똥을 생성되었을 때 주의해야 한다.

local_hospital된똥을 부드럽게 만드는 특급 처방은 1일 수분 섭취량을 대폭 늘리는 것이다. 정상적인 똥은 전체의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로 의식적으로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면 똥의 굳기가 약화되어 항문을 지킬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