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매운음식 배아픔 심한 이유 2가지

트레스를 날리고 입맛을 살리는데 가장 완벽한 음식은 고추가루를 팍팍 넣고 비비거나 끓이거나 볶은 매운 음식이다. 허나 먹기도 전에 침이 흐를 정도의 매운 음식은 위도 같이 날려 버리는 것이 문제다.

애운 음식 먹으면 배아픈 이유

looks_one캡사이신은 위장 저격수이다. – 음식을 맵게 만드는 식재료는 고추다. 고추의 매운 성분은 캡사이신 때문이며, 피부에 닿기만 해도 화끈거릴 정도로 강한 성분이다. 실제로 맨손으로 청양고추를 손질하면 손을 씻어도 한동안 따갑고 후끈한 불쾌감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캡사이신이 위에 진입하여 위장 점막을 자극하면 통증 수용체에 감지되어 뇌는 뜨거운 감각과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또한 늘어난 위액이 위벽을 손상시켜 위염과 위궤양을 발생하고 이로 인하여 복통이 나타난다.

looks_two매운 음식은 보통 고기가 많다. – 채소로 만든 음식 중에 땀을 흘리게 할 정도의 매운 음식은 사실상 없다. 매운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의 99%는 식감이 좋은 단백질과 식욕을 자극하는 지방이다. 이처럼 폭식을 유발하는 육류는 위가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영양소이다. 게다가 매운 양념에 퐁당 빠진 지방은 복통의 천병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물이 완벽하게 분해되지 않고 소장으로 내려가면 부패가 발생하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깨져 설사를 유발한다.

마치며…
local_hospital매운 음식의 고통은 배아픔으로 끝나지 않는다. 마지막 종착지을 통과하면서 소화되지 않은 캡사이신 성분이 민감하고 연약한 항문을 난도질하여 마치 불에 타는 느낌을 선사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