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모낭충 증상, 얼마나 치명적일까?

굴에는 벌레가 산다. 나의 얼굴에도 살고 당신의 얼굴에도 산다. 통계에 따르면 90% 이상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벌레의 이름은 모낭충이다. 모낭충의 삶은 인간처럼 먹고 싸고 죽는 사이클을 가진다. 문제는 먹을 때 가려움을 쌀 때는 감염을 죽을 때는 염증이 유발하는 것에 있다. 이 문제로 야기되는 피부의 손상은 매우 치명적이다.

모낭충이 유발하는 피부 질환은?

looks_one주사 피부염 – 여드름처럼 생겼지만 피지 분비가 많은 U존 부위에 오돌도돌한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혈관이 확장되면서 안면홍조가 나타나고 화끈거림과 간지러움 증상이 동반된다.

looks_two지루성 피부염 – 두피와 코에 많이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두피에는 비듬이 많이 생기고 탈모가 나타나며, 코에는 각질과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looks_3모낭염 – 피부 속 털을 감싸고 있는 모낭에 생긴 질환이다. 여드름보다 사이즈가 작고 압출 시 면포가 나오지 않으며, 아프고 열감이 있으며 치료해도 쉽게 재발되어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모낭충의 입주 조건 1위는 세포 영양분이 풍부한 끈적한 피부이다. 피지의 분비량이 많음에도 세안 횟수가 적고 침구류 청결이 떨어지는 습관을 가졌으면 모낭충의 공격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