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모유수유 비타민, 아기에게 부족한 영양소는?

유는 아기에게 가장 좋은 영양식이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기는 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여 잔병이 적다. 그러나 모유는 엄마의 영양 상태가 그대로 드러나는 부분으로 체내 생성이 불가능한 영양소의 결핍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영양소로 비타민D가 있다. 비타민D는 모유를 먹인 영유아에게 가장 많이 확인되는 결핍 영양소이다.

모유 수유 중 비타민 먹어도 될까?

모유에는 모든 영양소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다. 특히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비타민D는 아기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인 데 모유에는 비타민D가 부족하다. 다만 아기에게 직접적으로 비타민D 보충제를 먹이는 것보다 일광욕을 통해 햇빛에서 얻는 것이 좋다. 사실 미국에서는 피부암 유발을 이유로 6개월까지 직사광선을 피하도록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은 피부색이 달라서 피부암 위험율이 높지 않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니면 엄마가 음식을 통해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식품으로 간유, 생선, 버섯, 달걀 등이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일광욕 시간은 기저귀만 찬 상태에서 일주일에 30분 정도면 충분하고 얼굴, 목, 손이 드러난 상태라면 2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