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배고프면 손떨림, 저혈당 원인은?

간의 3대 욕구 중 식욕은 성욕만큼 강력하다. 그 강도는 이성적으로 참으려고 해도 참을 수 없을 정도이다.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극단적 다이어트를 시도해 본 사람은 안다. 먹지 않았을 때 느껴지는 고통은 단순한 배고픔에서 끝나지 않는다. 허기짐은 몸의 컨디션을 급격히 떨어지도록 만드는데, 그중에서 손떨림은 현기증과 더불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신체 증상이다. 이 증상의 원인과 해결법은 명확하다.

looks_one배고플 때 손떨림 이유 – 몹시 허기질 때 손이 떨리는 이유는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자동차의 연료에 해당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물질이다. 따라서 연료가 부족하면 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것처럼 포도당이 부족하면 두근거림손떨림불안감식은땀극심한 공복감이 발생하게 된다.

looks_two저혈당이 생기는 원인 – 보통 신체적 질환이 없다고 가정했을 때 혈당 저하의 요인은 식사를 거르거나 평소보다 운동량이 많으면 발생 확률이 높다.

looks_3저혈당이 위험한 이유 – 저혈당은 단순한 허기짐을 의미하지 않는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당분을 섭취하여 혈당을 올리지 않으면 졸림과 이상행동을 유발하고 뇌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며 종국에는 의식을 잃고 쓰러지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저혈당이 왔을 때는 빠른 시간 내에 당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해야 증상이 호전된다. 이때 유용한 음식으로 사탕•초콜릿•콜라 등이 있다. 단, 이미 정산이 혼미한 상태라면 음식물이 기도에 걸리 수 있으니 응급실로 이동하여 포도당 수액으로 당을 보충해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