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비타민a 여드름, 피지가 감소할까?

드름과의 전쟁은 결국 피지와의 싸움이다. 피지는 음식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보통 혀를 유혹하는 음식은 대부분 피지 분비를 자극하여 여드름과의 이별을 방해한다. 반면에 위가 좋아하는 음식은 여드름의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특히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된 식품으로 식단을 짜면 탈출 속도를 급격하게 높일 수 있다. 그 이유는 피부가 가장 사랑하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비타민a는 여드름에 좋을까?

local_hospital닥터Tip : 비타민A는 여드름의 천적이다. 이 영양소는 여드름의 뼈대가 되는 피지선에서 생산되는 피지량을 억제하여 원천적으로 여드름 발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여 흉터와 상처를 치유해서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만들며, 건조증과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염증을 억제하여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도록 완벽하게 저격한다.

비타민A는 주로 주황색을 띠는 당근, 고구마, 메론, 살구, 망고, 연어 등의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음식으로 섭취하면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으니 끼니마다 비타민A 식품을 먹는 것을 권장한다. 반면에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1일 권장량(3,000IU)보다 많이 섭취하면 독성 반응(현기증, 구통, 두통)이 나타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