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신생아 등센서, 언제 ‘OFF’ 될까?

local_hospital신생아 등센서, 언제 ‘OFF’ 될까? – 초감각 수준의 등센서는 공항의 마약 탐지견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이 성능은 엄마에게 공포의 대상이자 적이다. 적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 사용하지만 많은 엄마들이 철저히 패배를 한다. 그만큼 등센서의 공격과 방어는 탁월하다.

등센서의 지속기간은 신생아마다 다르지만 보통 3개월 이후부터 둔해지며 6개월이 지나면 꺼진다. 그러나 꿀잠에 필요한 조건(멜라토닌•백색소음)을 충족하지 못하면 1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이 조건은 여러 번 반복해야 효과를 발휘하기에 당장 잠을 재워야 하는 상황에서는 해결법이 아니다. 잠시라도 아이의 등센서에서 탈출할 때 쓸 수 있는 방법은 아기를 안은 채 같이 옆으로 눕는 것이다. 그 상태에서 아기 가슴을 살짝 눌러주면서 등 뒤에 쿠션을 넣거나 앞쪽에 바디필로우를 끼우면 아기는 엄마와 계속 밀착된 것으로 인지하여 깨지 않고 잠을 자게 된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예민한 신생아는 초감각 등센서를 가지고 있으며 6개월 이상 지속된다. 이 감각을 닫을려면 수면 호르몬과 수면 환경을 관리해야 한다. 단, 당장 재워야 한다면 아이를 안은 채 같이 눕는 방식을 권장한다. 단순하지만 효과는 크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