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운동 후 바나나 먹으면 좋을까?

나나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다. 운동이 아니여도 끼니를 대신해서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과일이다. 숙면에도 좋다고 알려져 불면증을 완화하는 과일로도 자주 활용된다. 특히 운동 후 바나나는 하나의 공식처럼 대중에게 인식되어 있다. 사실 운동 전후로 음식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바나나는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는 크게 2가지 이유로 설명이 가능하다.

local_hospital바나나 효과
운동 후 바나나는 보약이다. – 엘리트 선수들이 평상시는 물론이고 운동 직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나나의 영양성분 때문이다. 격렬한 운동 과정에서 신체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근섬유가 손상된다. 또한 기력이 소진되어 위장의 운동력마저 떨어져 거칠고 투박한 음식을 소화할 수 없는 상태가 형성된다. 이때 소화 흡수가 빠른 바나나는 탁월한 에너지 공급원이 되어 신체가 빠르게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local_hospital특히 바나나에 다량 함유된 칼륨, 미네랄, 무기질 성분은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경련을 예방하고 신체 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체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