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임산부 찜질방, 왜 피해야 할까?

기를 가진 임산부는 항시 몸이 따뜻해야 한다. 몸이 차면 혈류에 문제가 생겨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다고 몸에 과도하게 열이 쌓이게 만드는 것도 삼가해야 한다. 간혹 임신 중 사우나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 데, 올바른 행동이 아니다. 찜질방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스팟임은 분명하지만 임산부는 이용에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임산부 찜질방, 왜 피해야 할까?

local_hospital닥터Tip : 태아의 기관이 발달하는 임신 초기에는 찜질방을 찾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권고하는 사항으로 임산부가 너무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유산의 위험이 높아지고 태아의 신경 발달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찜질방은 물론이고 뜨거운 물로 목욕하거나 과도하게 핫팩을 사용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또한 중기 이후에도 태아의 성장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사우나를 이용하면 혈압이 떨어지고 어지러움과 구토가 발생할 수 있고 태반 혈류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임신 중 건강 목욕법은 욕조 사용보다 샤워와 족욕 위주로 하는 것이다. 샤워는 1일 1회가 적당하며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순하고 천연 성분으로 제조된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족욕은 42도 전후의 온도의 물에 복사뼈까지 15분 정도 담그는 것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