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팔꿈치 안쪽 통증, 뻣뻣•저림 이유는?

부에게 가사는 퇴근 없는 노동이다. 이 노동은 시작과 끝이 없기에 몸을 지속적으로 축나게 만든다. 특히 대부분의 가사를 담당하는 팔은 편한 날이 없어 통증을 달고 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손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많은데, 팔꿈치 통증도 빈번한 편이다. 특히 바깥쪽보다 안쪽에 생기는 통증은 집안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looks_one팔꿈치 안쪽 통증 정체는? – 내상과염이다. 이 질환은 팔꿈치 안쪽의 튀어나온 뼈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골프엘보’라는 별칭이 있다. 가장 큰 원인은 과사용증후군으로 팔이 수용할 수 있는 범위보다 더 많이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주로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 컴퓨터로 일하는 사무직 회사원, 팔을 많이 사용하는 요리사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다.

looks_two내상과염의 증상은? – 팔꿈치 안쪽을 누르면 아프고 물건을 잡거나 손목과 팔을 비틀 때 통증이 심해지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 팔꿈치가 뻣뻣할 수 있다. 또한 구부릴 때 손가락에 감각 이상과 따끔거림이 발생할 수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내상과염은 왔을 때 관절에 쌓인 피로를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관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골프엘보를 예방하는 방법은 주먹을 꽉 쥐었다 펴는 운동과 팔을 펴고 손바닥을 몸쪽으로 천천히 당기는 손목 스트레칭을 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