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평균 생리기간, 한달에 며칠일까?

자는 일정 나이가 되면 생리를 한다. 생리를 하면 아이를 가질 수 있는 몸이 완성되지만 그것에 대한 대가로 매달 1번씩 30년 이상을 생리로 보내야 한다. 그 기간은 산술적으로 따졌을 때 매우 길고 불편함은 함부로 재단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또한 생리대로 들어가는 비용도 상당하여 경제적 부담도 적지 않다. 이는 평균 생리기간을 살펴보면 이해가 된다.

평균 생리기간은 얼마나 될까?

여성의 생리는 10대 초반에 시작하여 폐경이 되는 40대 후반까지 계속 이어진다. 대략 인생의 반을 생리로 보낸다. 생리는 평균 28일을 주기로 반복되며 기간은 5일 정도이다. 전체 월경량의 50%는 24시간 이내에 배출되며, 하루에 사용하는 생리대는 약 5개이고 평생 1만 이상의 생리대를 사용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백만원이 넘는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가임기 여성의 약 75%가 겪는 월경전증후군은 생리 1주일 전에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때는 신경과 육체가 극도로 예민한 상태가 되어 작은 자극에도 쉽게 폭발하게 된다. 현재까지 원인이 명확하지 않아서 완벽한 치료법은 없다. 다만, 생활습관을 교정(규칙적인 식사+운동+수면, 저염식 식단, 카페인 섭취 줄이기, 비타민B+마그네슘+오메가3 섭취)하는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