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피부에 좋은 콜라겐 많은 음식 5가지

ballot 피부에 좋은 콜라겐 많은 음식 5가지 : 콜라겐이 무엇인지 자세히 몰라도 콜라겐을 많이 먹으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서 노안의 상징인 주름이 사라진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래서 요즘 사람들은 끊임없이 콜라겐을 찾아서 먹거나 피부에 바른다. 콜라겐은 다양한 식품에 존재하지만 보통 시각적으로 젤리처럼 보이고 식감적으로 쫄깃한 느낌이 든다면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아래 소개하는 5가지가 이에 속한다.

looks_one명태껍질
살보다 껍질에!! – 콜라겐 함량이 최상급에 속한 식품으로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서 입자가 작아 흡수율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껍질 자체를 볶아서 먹어도 좋고 끓인 물을 마셔도 좋다. 명태껍질은 동안피부를 가진 여자들의 피부 꿀팁이다.

 

looks_two돼지껍데기
무지하게 쫄깃하군!! – 콜라겐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이다. 돼지껍데기는 지방이 아닌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구으면 더욱 쫄깃하게 변한다. 열량이 높은 편은 아니여서 많이 먹어도 괜찮지만 어류 콜라겐과 달리 입자가 커서 체내 흡수율은 낮다.

 

looks_3달걀흰자
헐… 너도 콜라겐이니? –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챙겨서 먹는 달걀흰자에도 콜라겐이 많다. 흰자는 콜라겐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리신과 프롤린이 풍부하다.

 

looks_4사골
피부도 살리고 보양도 되고 – 소의 뼈와 연골에는 돼지보다 월등하게 많은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이를 장시간 끓인 사골육수에는 ‘콜라겐의 보고’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사골을 먹으면 피부와 머리에 윤기가 나고 뼈와 근육에 힘이 붙는 것도 바로 콜라겐 먹었기 때문이다.

 

looks_5
작다고 무시마라!! -두부를 만드는 콩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아연과 히알루론산이 풍부하다. 또한 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성분도 가지고 있어서 필히 챙겨서 먹어야 하는 피부를 위한 식재료이다.

local_hospital 시너지 FOOD – 같이 먹으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위에 좋은 양배추, 최고의 영양과일인 아보카도, 암을 억제하는 마늘,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항산화 물질이 많은 시금치와 케일이 있다.

 

마치며…
명태가 최고 / 내용물 마시듯 마셔야
꼭 하나의 식품만을 먹어야 한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1번 명태껍질이다. 다른 식품에 비해서 먹기도 편하고 흡수율도 좋아서 꾸준하게 먹으면 분명 잔주름이 사라지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게 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