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내치핵 외치핵 차이, 100% 구별법은?

local_hospital내치핵 외치핵 차이, 100% 구별법은? – 치핵은 크게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나눠진다. 내치핵은 대변을 볼 때 항문 안쪽 혈관이 부어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이고, 외치핵은 항문 주름 사이나 그 주변에 혹처럼 볼록 튀어나오는 것을 말한다. 비율로 보면 내치핵이 외치핵보다 많다.

치핵은 진행 정도에 따라서 1~4기(3기부터 수술적 치료)로 구분된다. 내치핵은 내장의 성분인 점막이 외부로 노출되는 형태여서 상처가 생겨도 통증을 못 느끼고 신축성이 있어 된똥이 나오도 찢어지는 경우는 없다. 다만, 변에 긁혀 상처가 생길 수 있다. 반면에 외치핵은 피부처럼 지각 신경이 분포되어 있고 신축성이 없어 된똥이 나오면 치열처럼 항문 찢어짐이 발생하여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이처럼 내외치핵의 차이는 분명하다. 그러나 발생 원인은 동일하다. 보통 임신(신체적 변화)•음식(육류 위주)•배변습관(장시간 과도한 힘)에 의한 변비가 치핵을 유발한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내치핵과 외치핵의 차이는 위치에 있다. 안에서 밖으로 노출되면 내치핵이고 애초에 밖에서 발생하면 외치핵이다. 치핵은 된똥을 유발하는 식습관만 피해도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