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담 걸리는 이유 3가지는?

에 담이 오면 움직일 때마다 입에서 저절로 ‘윽’하는 비명 소리가 저절로 터진다. 이 비명은 근육이 내지르는 것으로 기침처럼 참을 수 없다. 이 통증을 피할려고 자연스럽게 움직임이 둔화된다. 담에 걸린 사람들의 자세가 경직되고 부자연스러운 이유이다. 담이 오는 원인과 증상은 분명하고 명확한 편이다. 또한 치료도 어렵지 않고 효과도 좋은 편이다.

Spoiler

looks_one담에 걸리는 이유 – 담은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의 통증 유발점이 심한 자극을 받게 되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통 목•어깨•등 부위에 빈번하게 나타나며, 움직일 때마다 강력한 통증이 특징이다. 여기서 말하는 자극이란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경우근육의 긴장도가 심한 경우운동 부족으로 근육이 약화된 경우 등이 있다.

looks_two담 빨리 푸는법 – 담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자연스럽게 풀어진다. 이때 더 빨리 벗어나고 싶으면 혈액순환 촉진과 근육 이완을 도와주는 온찜질과 근육이 유연한 상태가 되도록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언급한 2가지로 효과가 적다면 전문적인 도수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담은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으로 변하여 결국 관절에 부담을 주어 디스크까지 올 수 있다. 특히 경추 5번에 문제가 생기면 담과 구별이 어려워 디스크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