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19, 2024

아침 견과류 먹으면 좋은 4가지 이유

ballot 아침 견과류 먹으면 좋은 4가지 이유 – 현대인은 아침을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는 상황에 놓여 있다. 이러한 현실 때문에 아침을 꼭 챙겨서 먹어야 하는 사람은 늘 시간이 촉박해서 인스턴트나 빵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뼈를 주고 살을 취하는 것과 같다. 이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주는 식품이 슈퍼푸드 파트를 독식하고 있는 견과류이다.

looks_one빠르고 편하다.
1분이면 충분한 음식 – 인스턴트 식품보다 더 빠르게 먹을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식품이 견과류다. 그저 손으로 집어서 입에 넣고 씹으면 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다.

 

looks_two영양가가 높다.
필수 영양소를 함량 – 견과류는 영양분의 보고이다. 크기는 작지만 3대 영양소를 비롯하여 생리활성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세포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

 

looks_3포만감이 크다.
열량이 높아서 식욕을 억제 –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점심에 폭식을 하게 된다. 이러한 불규칙한 식습관은 소화장애와 비만을 유발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견과류는 예방한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된 열량이 높은 음식으로 적당량만 섭취하면 장시간 포만감이 유지되게 만든다.

 

looks_4체중을 낮춘다.
물을 주기적으로 섭취 – 해외에서 진행된 많은 실험을 통해 내장지방의 원흉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증명되었다. 실제로 견과류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허리둘레와 체지방 비율이 감소하게 된다.

 

마치며…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 / 1일 권장량 지켜야
견과류가 아무리 몸에 좋고 맛이 고소해도 과하게 먹으면 문제가 생긴다. 특히 섬유질이 매우 풍부해서 한번에 다량 섭취하면 가스와 설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견과류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1일 권장량은 20~30알 정도가 적당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