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17, 2024

당신이 기름진 음식에 중독되는 이유는?

ballot 당신이 기름진 음식에 중독되는 이유는? – 채소는 중독성이 없다. 오히려 의지를 갖고 먹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멀어져 찾지 않게 된다. 반면에 고기는 다르다. 육즙이 흐르는 고기는 생각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만들고 먹을 때는 이성의 통제를 가뿐하게 벗어나게 한다. 이처럼 극명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지방의 유무‘에 있다.

local_hospital왜 중독될까?
우리 몸에 들어온 지방은 뇌의 쾌감 중추를 자극하여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한다. 이 물질은 마약성분과 유사해서 기름진 음식을 끊임없이 먹도록 유도한다. 다이어트 계획이 완벽하고 강한 의지를 가졌어도 체중 감량에 실패하는 것도 지방이 가진 강력한 중독성 때문이다.

local_hospital기름진 음식의 위험성
기름진 음식이 야기하는 가장 큰 폐해는 장기와 근육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혈액을 더럽히고 혈액이 이동하는 도로망인 혈관을 파괴하여 전신에 문제를 유발하는 것이다. 또한 복부에 전초기지를 만들고 몸 속에서 끊임없이 염증물질을 생산하고 배포하여 인체의 모든 영역에 만성질환을 야기한다.

 

마치며…
육식보다 채식 / 초기 식습관이 중요
육식은 쉽지만 채식은 어렵다. 그러나 건강을 위해서 육식은 선택이고 채식은 필수여야 한다. 마지노선을 넘으면 지방의 공격은 거침 없고 끝도 없기에 육식을 이성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시기에 좋은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