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똥 빨리 싸는법, 확실한 4가지는?

변은 하루의 시작을 여는 문이다. 이 문이 열리지 않으면 불쾌감과 답답함으로 온종일 기분이 나쁘고 식욕도 떨어진다. 안타깝게 현대인은 쾌변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가고 있다. 늘 문에 잠금장치로 잠겨 있어 해제하는 데 걸리는 시간만 상당하다. 또한 우여곡절 끝에 문을 열어도 안쪽에 짐이 가득하여 빼내는 작업도 수일이 걸린다. 이 시간을 단축하고 노동 강도를 낮추는 방법을 똥을 제때 내보내는 것이다.

똥 빨리 싸는법, 확실한 4가지는?

local_hospital닥터Tip : 똥을 빨리 싸는 방법은 신호, 자세, 시간, 자극의 조건이 완벽해야 가능하다. 먼저 ‘신호‘의 경우 일말의 변의라도 느껴지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화장실로 가야 한다. 종종 배변감을 더 크게 느끼려고 참아서 싸는 경우가 있는 데, 신호에 점차 둔감해져 나중에는 싸고 싶어도 나오지 않게 된다. 두번째 ‘자세‘는 항문과 직장을 일직선으로 만드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양변기에 앉으면 무릎과 상체가 90도가 되어 직장이 꺽인 상태가 되어 배변이 쉽지 않다. 이때 발판을 준비해서 발을 올리고 상체를 기울려 쪼그린 자세를 만들어야 대변에 중간에 막히지 않고 배출이 된다. 세번째 ‘시간‘은 저녁보다 아침이 좋다. 이는 아침에 장 운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여서 변의를 느끼지 않아도 변기에 앉아 있으면 똥이 나올 확률이 높다. 마지막 ‘자극‘은 장을 자극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아침에 커피, 사과, 고구마 등을 섭취하면 강력한 배변 욕구를 느끼게 된다.

모든 방법을 실천해도 똥이 잘 나오지 않으면 식단에서 식이섬유의 비율을 대폭 늘리고 식후 바로 눕거나 앉지 않으며, 수분을 다량 섭취하는 강제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