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29, 2023

머릿니 증상, 왜 밤에 더 가려울까?

생하는 것을 경멸한다. 그것이 인간이든 곤충이든 내놓는 것 없이 가져가는 존재는 무가치하다. 머릿니는 오직 갖기만을 요구하는 존재이다. 아니다. 내놓는 것이 있다. 허물을 내놓고 배설물을 내뱉고 알을 내린다. 이놈이 주는 것은 하등의 무가치를 넘어 유해하다. 따라서 해함에 있어 일말의 자비도 필요치 않다.

Spoiler

머릿니 증상, 왜 밤에 더 가려울까?

local_hospital닥터Tip : 머릿니는 두피에 사는 조그만한 곤충이다. 이 곤충은 사람의 피를 먹으며 살아간다. 수명은 최대 30일이지만 2일만 굵어도 죽는다. 성충은 머리카락에 알을 낳고ㅠ 알은 6~7일이면 부화를 한다. 알에서 부화한 유충은 일주일 동안 3번 허물을 벗고 알을 낳을 수 있는 성충이 된다. 이 곤충이 머리에 서식하면 흡혈로 인한 자극으로 두피가 미친듯이 가렵고 목 뒷부분이 알러지 반응으로 붉게 부어오른다. 또한 밤에 가장 활동성이 강해 수면을 어렵게 한다. 두피가 근질거리고 무엇인가 기어다니는 느낌이 든다면 100% 머릿니이다.

머릿니는 감염 속도가 매우 빠르고 짧은 시간에 높은 밀도로 번식을 한다. 따라서 두피의 머릿니를 완벽하게 박멸(천연 머릿니 없애는법)해도침구와 옷이 청결하지 않으면 재감염 확률이 높기에 동시다발적으로 공격이 들어가야 제압이 가능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