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목 잠겼을때, 빨리 푸는 방법은?

은 피로를 빨리 느끼는 부위이다. 무리하게 근육을 쓰면 근육통이 오는 것처럼 목도 과도하게 사용하면 성대가 민감해져 목소리가 나오지 않게 된다. 보통 아침에 잠기는 목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소되지만, 피로에 의한 잠김 현상은 적절하게 대처를 해야 빨리 회복할 수 있다. 특히 성대 상태가 최악인 데, 일부러 목소리를 내거나 헛기침을 하는 행위는 성대를 더욱 망치는 길이다.

Spoiler

목이 잠겼을때, 빨리 푸는 방법은?

local_hospital닥터Tip : 목이 잠겼을 때 최대한 빨리 푸는 방법은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다. 보통 성대가 건조한 상태가 되면 진동하는 능력이 떨어져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고 손으로 경직된 근육을 마사지 해줘서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잠긴 상태에서 말을 많이 하거나 기침을 하면 더 심하게 잠길 수 있으니 최대한 삼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성대가 조금씩 풀리면 고음이 아닌 저음부터 말을 시작하고 책을 읽는 것처럼 천천히 정확하게 말하는 것이 좋다.

평소 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목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 데, 대표적으로 도라지, 무, 배, 생강이 있으며, 이를 끓여서 마시면 환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