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성인 한끼 칼로리, 남녀 차이 있을까?

국인은 옛부터 밥을 많이 먹는 민족이였다. 고봉밥의 민족답게 김치만 있어도 밥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풍요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은 비만과 과도한 다이어트로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누구는 배가 터지도록 먹고 또 다른 누구는 먹지 않기 위해서 애를 쓴다. 우리 몸은 소화할 수 있는 칼로리량이 있다. 이 평균값에서 멀어질수록 몸이 받는 스트레스는 걷잡을 수 없이 강력하다. 이를 예방하는 것은 평균값에 대하여 명확히 알고 지키는 것이다.

Spoiler

looks_one성인 한 끼 적정 칼로리는? – 성인 1일 권장 칼로리는 2000~2500kcal이다. 이를 세 끼로 나누어 계산하면 한 끼당 700(여)~800kcal(남) 수준이다.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평균보다 200kcal 더 적게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밥 한 공기의 칼로리가 약 300kcal 정도이니 평균값을 채우는 식단은 살짝 포만감이 있는 수준이다. 보통 배가 불러서 벨트를 풀 정도이며 식사량이 1000kcal에 육박할 가능성이 높다.

looks_two굶는 다이어트가 위험한 이유는? – 굶으면 살은 빠진다. 단, 지방보다 근육이 먼저 빠진다. 또한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부족으로 탈모가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며, 면역력 저하로 인한 질병 발생과 회복이 기미가 보이지 않는 만성피로를 느끼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숨만 쉬어도 살이 빠지는 최고의 방법은 기초대사량(신체의 필수적인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에너지)을 대폭 올리는 것이다. 이 기초대사량은 근육량과 비례한다. 근육이 많은 사람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그만큼 칼로리 소모량이 높기 때문이다. 적게 먹을 수 없다면 근육이 답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