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요산이 많은 음식, 고기에 많을까?

은 사람도 피할 수 없는 통풍은 대상포진 만큼 극심한 통증을 야기하는 질환으로 유명하다. 급성 통증이 발생하면 바람만 스쳐도 아픈기에 구급차를 불러서 응급실에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허나 통풍은 발작이 나타나기 전까지 무증상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이를 사전에 인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보통 10년 동안 토대를 구축 후 완성되며 완치가 불가능하여 평생 약을 복용해야 한다.

통풍에 안 좋은 음식

local_hospital식품의 요산
요산은 퓨린의 최종 산화물 / 퓨린은 동물성 단백질에 풍부 – 통풍의 원인으로 알려진 요산은 핵산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퓨린이 대사되어 생성되는 최종 산물이다. 따라서 요산의 수치는 퓨린이 많은 음식의 섭취량과 인과관계를 형성한다. 퓨린은 동물성 단백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있는데, 특히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장기 부속물(곱창, 간, 콩팥), 고등어 정어리, 새우, 조개, 사과와 오렌지, 맥주와 와인 등에 매우 풍부하다. 인간의 몸은 요산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능력이 현저하게 낮아서 요산이 많은 음식을 주기적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통풍의 역습을 받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통풍을 관리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약을 꾸준하게 복용하면서 식습관은 ‘먹으면 좋은 음식보다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을 적당량 먹자’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