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29, 2023

임산부 고구마, 밥 대신 먹어도 될까?

구마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특히 군고구마는 꿀처럼 달아서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실제로 고구마의 진정한 맛을 알면 밥 대신에 고구마를 먹게 될 정도로 중독된다. 특히 칼로리는 낮고 섬유소는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도 가득해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식품이다. 이 이로움의 영향력은 임산부라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Spoiler

임산부 고구마 먹어도 될까?

고구마는 세포와 조직의 성장과 분화에 필수적인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다. 따라서 임신 시 섭취하면 태아의 뇌와 신체의 발육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산모에게 나타나는 하지불안증후군과 인슐린 저항성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C와 적혈구 생성을 돕는 B6, 장 운동을 유도하여 변비를 막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임신부가 꼭 챙겨서 먹어야 하는 식품이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타민A를 권장량보다 3배 이상 먹으면 효과가 없고 임산부의 경우 1일 섭취량이 10,000IU를 넘으면 기형아 출산과 유산의 위험을 높이기에 피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다만, 여기서 언급하는 비타민A는 영양제 기준이고 과일이나 야채를 통한 섭취는 아무런 영향이 없기에 고구마는 먹고 싶을 때 언제든 먹어도 무방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