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7 C
Seoul
금요일, 9월 13, 2024

잘때 제습기, 계속 켜놔도 될까?

어컨이 시원함을 제공한다면 제습기는 뽀송함을 선물한다. 제습기로 과도한 습도를 제거하면 피부가 뽀송한 상태를 유지하여 방금 샤워를 마친 것처럼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이 기분은 수면 시 깊은 숙면을 유도하여 인체가 모든 시스템을 제대로 정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이유로 잘 때 제습기를 켜놓는 경우가 많다. 다만, 잘 때 제습기를 장시간 가동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습관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잘때 제습기 켜도 될까?

local_hospital닥터Tip : 수면 중 제습기 사용은 나쁘지 않다. 특히 비가 오거나 빨래를 해서 습도가 높은 날은 땀이 마르지 않아서 불쾌지수 상승으로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작동시켜 놓는 것이 좋다. 다만, 제습기가 장시간 작동하면 눈의 각막과 코의 점막이 건조해져 눈이 침침하거나 감기에 걸릴 수 있고 피부의 수분도 증발하여 각질과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비강과 구강이 마르면 세균의 침투가 용이해져 비염과 기관지염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잘 때 제습기 사용을 원하면 가급적 바람세기는 약하게 설정하고 직접적으로 바람의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멀리 떨어뜨려 놓아야 하며 적정습도에 도달하면 동작이 멈추는 AUTO 모드나 2~3시간 정도의 타이머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