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다. 다만, 코를 골거나 기침을 하는 것보다 냄새가 주는 실제적 공격력이 대단하여 대부분 엄격하게 배출을 통제한다. 사실상 대변을 뚫고 나오는 형태이기에 똥냄새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의 경우 그 어떤 부분보다 더욱 강력하고 철저하게 관리를 한다. 강하게 통제를 한다. 허나 아무리 통제를 해도 수면 시 나오는 방귀는 통제의 범위를 넘어서는 관계로 여자라도 어쩔 수 없다.
수면 시 가스 배출은 기침과 같아서 사실상 통제가 불가능하다. 잠을 잘 때 몸의 근육은 대부분 이완 상태가 되는데, 이때 항문의 열림과 닫힘을 관장하는 괄약근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서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는 것처럼 장에서 생성된 가스가 끊임없이 터져 나오게 된다. 특히 수면 방귀는 여성의 비율이 더 높은 편인데, 이는 평소 운동량이 적고 다이어트로 인하여 식습관이 불규칙하여 장의 건강이 나쁘며 변비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수면 방귀를 피하고 싶다면 저녁 때 과식하지 말고 섬유소가 많은 음식은 꼭꼭 씹어서 삼키며, 식사 후 바로 앉거나 눕는 나쁜 습관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이 3가지만 지켜도 ‘뽝‘ 수준의 방귀는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