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잠 못 자면 두통 생기는 이유

은 보약이다. 보약을 충분히 마시고 시작하는 하루는 매우 활기차다. 허나, 현대인은 쉽사리 잠들 수 없는 환경에서 놓여져 있기에 늦게 자거나 적게 잔다. 잠의 부족은 영양의 부족보다 단시간에 인체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기상 후 두통은 부족한 잠이 야기하는 첫번째 증상이다.

왜 잠 못 자면 두통이 생길까?

local_hospital잠과 두통
잠은 세로토닌 분비에 영향 / 성실한 코골이는 성품에 호감을 느껴 – 잠을 못 자면 뇌도 쉬지 못한다. 불면으로 피로가 누적된 뇌는 세로토닌이 감소하여 뇌로 공급되는 혈류량이 줄어든다. 이대 신경전달물질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해 두통이 발생하게 된다. 세로토닌은 불안과 우울을 해소하고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물질이다. 또한 심한 코골이로 수면무호흡 증상이 나타나나면 체내 산소포화도가 낮아져 뇌로 산소와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여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가 어지럽고 지끈하게 된다. 특히 수면 시 구강호흡을 하면 악관절과 측두부 근육에 무리를 주어 편안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된다.

font_download닥터Tip : 불면을 치유하는 방법으로 세로토닌의 전구물질로 알려진 필수 아미노산 L-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취침 전에 섭취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식품으로 바나나, 우유, 치즈, 아몬드 등이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