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 C
Seoul
토요일, 10월 12, 2024

치질 잔변감, 왜 똥이 가늘까?

변은 삶의 질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항목이다. 잔변감이 심한 사람은 하루 종일 컨디션이 떨어진다. 특히 배설되지 못한 똥은 아랫배를 딱딱하게 만들고 식욕을 죽이며 독가스를 쉴 새 없이 배출한다. 치질은 변비로 인해 발생함으로 잔변감을 피할 수 없다. 그런데, 유독 잔변감이 심해지는 순간이 있다.

치질 잔변감, 왜 똥이 가늘까?

하루 종일 찝찝한 잔변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local_hospital닥터Tip : 바로 치핵 중 항문선 안쪽이 부풀어 오르는 내치핵이 3기 이상으로 발전했을 때이다. 이때는 커진 내치핵이 똥이 배설되는 통로인 직장을 협소하게 만들어 아무리 힘을 줘도 똥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상태가 된다. 또한 나오는 똥도 굵지 않고 가늘며 손가락 두 마디 정도로 작게 끊어져서 배설되어 많이 싸도 마지막 변이 대장이 남아서 시원하지 않다. 실제로 겪어보면 그 답답함이 우울하게 만들 정도로 최악이다. 이 상황을 벗어나는 방법은 식단의 80% 이상을 식이섬유로 바꾸고 배변 전 좌욕을 하는 것이다. 또한 잔변이 있어도 과도하게 힘을 주지 말고 3분 이내에 변기에서 일어서는 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결론은 내치핵이 3기 이상으로 심해지면 갑자기 배변이 어렵고 똥이 가늘어지면서 심한 잔변감을 느끼게 된다. 이때는 당장 좌욕기를 구입해서 항문을 달래주고 배변 습관도 고쳐야 하며 잠시라도 채식주의자로 살아가는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