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30, 2024

토끼똥 원인, 왜 끊겨서 나올까?

끼똥은 불쾌하다. 배변 후 시원함이 없고 잔변감이 느껴져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고 입맛을 없앤다. 똥이 아예 나오지 않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짜증과 분노가 치미는 것은 매한가지이다. 이는 장에 대변이 있는 것이 분명히 느껴지는 데, 아무리 배에 힘을 줘서 하나씩 짧게 나와서 사람을 지치게 하기 때문이다. 이 난관은 토끼똥의 원인을 알아야 풀 수 있다.

토끼똥 원인, 왜 갑자기 생길까?

local_hospital닥터Tip : 토끼똥은 경련성 변비의 대표적인 증상이다. 경련성 변비란 어떤 이유로 대장 운동에 문제가 발생하여 대변이 원활하게 이동하지 않는 것으로 대변이 딱딱하고 동그랗게 끊어져 나온다. 또한 변이 장에 오래 머물러 배가 빵빵하게 붓는 복부팽만과 가스가 잘 차는 증상을 동반한다.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심한 스트레스와 과도한 다이어트로 젊은 연령층에서 발생율이 높다. 이 변비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약이나 관장을 해도 큰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가장 좋은 치유법은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식이섬유 비율을 50% 이상으로 맞춘 식단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다만,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덜 받는 것보다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명상, 수면)하는 것이 더 좋은 해결책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