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팔근육 떨림, 경련 원인 4가지는?

근육 떨림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이 있을 정도로 제법 흔한 증상이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완화되어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신체의 떨림은 그 어떤 것이든 절대 좋은 것이 아니기에 떨림이 멈춘 이후에도 어쩔 수 없이 약간의 불안감이 생기는 것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불안은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적절히 대처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보통 팔근육이 떨리는 이유로 4가지가 있다.

Spoiler

looks_one과도한 운동 – 평소 운동량이 없던 사람이 갑자기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경련이 발생할 수 있다.

looks_two스트레스와 불안 – 근육은 신경전달 물질에 의해 영향을 받기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불안이 단시간에 발생하면 과호흡으로 인하여 몸의 이온 농도가 달라져 경련을 유발할 수 있다.

looks_3수면 시간 – 잠은 몸이 유일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이다. 이 시간이 제대로 충족되지 못하고 자주 불면증에 빠지면 전신에 쌓인 피로가 회복되지 않고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서 자유신경계에 영향을 미친다.

looks_4물 부족 – 더운 여름철 격한 운동으로 많이 땀이 배출되면 순간적으로 수분과 함께 근육의 수축을 제어하는 전해질이 체외로 배출되어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일반적인 근육 떨림 증상은 2주 정도면 대부분 호전된다. 만약 떨림이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지면 뇌와 신경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에 정밀 진단이 필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