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는 많은 운동 기구가 있다. 이 기구들 중 근육 생성에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헬스의 꽃으로 불리는 것이 3가지 존재한다. 모두 전신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군살을 제거하여 탄탄하고 볼륨있는 몸매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강력한 운동 효과에 비해서 동작이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쉽는 것이 매력이다. 실제로 1~2달만 꾸준히 해도 허벅지와 가슴을 비롯하여 좀처럼 만들기 어려운 등근육과 복근마저 선물하는 운동이다.
왜 헬스 3대 운동은 어느 근육에 좋을까?
looks_one스쿼트 –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자 당뇨를 예방의 파수꾼인 허벅지를 키울 수 있는 운동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꽃으로 어깨 넓이로 두 발을 벌린 채 바벨을 등에 지고 일정한 높이까지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다. 맨몸으로 운동해도 땀이 많이 날 정도로 운동 효과가 좋다.
looks_two데드리프트 – 바닥에 놓인 바벨을 잡고 몸을 일으키는 것으로 무게 부심이 많이 작용하는 전신 운동이다. 모든 근육(가슴•허리•엉덩이•허벅지)이 골고루 발달하기에 헬스장에 가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다. 특히 힙업을 제대로 잡아주어 여성들이 좋다.
looks_3벤치프레스 – 벤치에 누운 상태에서 바벨을 들어 올리는 것으로 상체의 앞부분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하체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에 전신 운동은 아니다.
local_hospital운동Tip : 헬스를 하면 듣게 되는 ‘3대 500’은 헬스 3대 운동의 총중량이 500kg가 넘는지를 묻는 것으로 진정한 운동맨인지 판가름하는 기준으로 널리 이용되는 용어이다. 이 중량은 전문 운동맨이 아닌 일반인은 절대 통과할 수 없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