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감자팩 효능, 살 탔을 때 좋을까?

자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천연팩 재료로 아주 좋다. 이 감자팩은 겨울보다 뜨거운 태양이 작열하는 여름에 좋은 팩이다. 보통 얼굴은 햇빛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다. 아무리 막고 피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노출은 매일 일어난다. 특히 해수욕을 하면서 에누리 없이 장시간 빛에 노출되면 피부는 화상을 입게 되는데, 예부터 살이 탔을 때 민간요법으로 감자를 얇게 썰어서 붙인 것처럼 감자팩은 강한 자극을 받은 피부를 보듬어 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Spoiler

looks_one맑고 투명하게, 미백효과 –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가 하얘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름철 햇볕에 그을렸을 때 피부가 검게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또한 손상된 세포벽을 재생하는 능력도 있어 잔주름을 방지한다.

looks_two화끈거림 사라지게, 쿨링효과 – 여름에 바닷가를 찾으면 아무리 꼼꼼하게 자외선 크림을 발라도 살이 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이때 탄 부위를 보면 붉고 화끈거리며 만지면 쓰라린 통증을 느껴진다. 이 증상은 일주일 정도 지속되는 경향이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데, 감자팩을 발라주면 피부에 쌓인 열이 풀어지면서 홍조화끈거림통증 등이 2~3일 이내에 사라진다.

looks_3염증 없어지게, 항염효과 – 피지와 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면 염증이 발생하여 피부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는데, 감자팩은 각질 제거와 항균 능력이 있어 여드름 유발을 억제하고 흉터도 옅게 만든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감자팩을 만들 때는 싹이 없는 감자를 사용하고 가급적 한 번 사용할 만큼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율무가루와 꿀을 첨가하면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횟수는 일주일에 2회 정도가 적당하며 시간은 15분 정도가 좋다. 단, 랩으로 감싸는 경우 수분이 증발하지 않기에 2~3시간 해주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