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누르면 아픈 여드름, 왜 미치게 아플까?

프다. 그냥 아픈 것이 아니다. 아주.. 몹시… 미친듯이.. 아픈 여드름이다. 일반 여드름은 범접할 수 없는 통증과 크기를 자랑하며 피부 깊숙한 곳에 숨어서 압출의 공격마저 피하는 녀석이다. 그리고 잔인하게 통증에서 끝내지 않고 색소 침착과 패인 흉터를 남겨 놓는다.

누르면 아픈 여드름, 왜 미치게 아플까?

미치게 아픈 여드름, 너의 정체는?

local_hospital닥터Tip : 누르면 아픈 여드름의 정체는 결절성 여드름으로 피부의 진피층에서 발병하고 10mm가 넘는 직경으로 성장하며 눌렀을 때 딱딱함이 느껴지고 주변 부위에 열감과 강력한 통증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농이 어려워 장기간 통증을 겪어야 한다. 특히 억지로 짜내면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여드름이다. 결절성 여드름이 가장 잘 생기는 부위는 ‘턱과 목‘이다.

얼굴과 달리 턱과 목은 섬유와 지속적으로 마찰이 발생하고 손으로 목을 만지거나 턱을 괴는 무의식적인 행동으로 인해서 세균의 침투가 쉽고 먼지로 인해 모공이 자주 막히기 때문이다. 또한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도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만성적으로 결절성 여드름이 생겨나는 피부라면 항염에 좋은 강황과 마누카꿀을 자주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향상으로 염증을 발생을 억제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대안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