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oks_one뇌졸중+심근경색 – 보통 체중은 근육보다 지방량이 증가하면서 급격한 변화를 보인다. 지방량의 증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저해하고 이는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
looks_two당뇨 – 비만과 당뇨는 1+1이다. 절대 떨어질 수 없는 사이다. 특히 요요현상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증가를 야기하고 이는 지방간을 촉발한다. 지방간은 인슐린 저항성을 발생하여 당뇨 발병율을 대폭 높인다.
looks_3치매 – 허용치를 넘어선 콜레스테롤은 미세한 혈관들이 집중적으로 발달된 뇌까지 이동하여 혈관벽에 쌓이게 된다. 이는 뇌 혈류 공급 장애를 야기하여 기억력 저하 및 치매를 유발한다.
looks_4비만 – 요요현상은 뇌에게 다이어트 기간에 당했던 혹독함을 기억하게 만들어 잉여 영양분을 이전보다 더 많이 축적하는 형태로 체질을 바뀌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고 운동량을 늘려도 감량이 힘들어서 갈수록 체지방이 쌓이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local_hospital체중은 작용/반작용의 법칙이 에누리 없이 적용된다. 급격하게 감량할수록 이에 반하는 물리력도 커지기에 장기적 관점에서 진행되는 올바른 다이어트법이 중요하다. 최소한 삼시세끼를 먹되 양은 줄이고, 칼로리는 낮되 포만감이 큰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