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29, 2023

단단한 변 생기는 4가지 이유

ballot 단단한 변 생기는 3가지 이유 – 변비 중 최악은 대변의 양도 아니고 횟수도 아니고 시기도 아니다. 가장 악질은 복근과 괄약근의 공격에도 콧방귀를 끼는 ‘단단한 변‘이다. 보통 4가지 요인으로 나타나는 단단한 변은 표면은 거칠고 두께는 굵고 길이는 긴 형태가 특징이다. 이러한 변이 대장에 있으면 직장부터 아랫배까지 폐쇄된 극악의 느낌을 경험하게 된다.

 

looks_one섬유소가 부족해!!
채소 – 고기는 육식주의자라도 채소를 고기 만큼 같이 먹으면 변비가 있어도 변의 형태가 직장을 폐쇄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까지 도달하지 않는다. 반면에 고기와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면 장의 운동이 떨어지고 대장에 변이 오래 유지되어 굵고 단단한 형태가 된다.

 

looks_two물을 마시지 않아!!
수분 – 변의 단단함과 부드러움 정도는 수분의 영향이 크다. 하루에 수분 섭취량이 1L 미만이고 땀까지 많이 흘리는 체질이면 인체의 항상성 시스템의 수분량 유지로 인해서 대변의 마지막 수분까지 추출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대변이 돌처럼 딱딱한 수준까지 도달한다.

 

looks_3운동은 싫어!!
운동 – 운동을 하지 않고 식사 후 바로 눕거나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습관은 장기로 흐르는 혈류량의 낮추어 소화를 돕는 원활한 연동운동을 방해하여 직장 폐쇄형 변비를 유발한다.

 

looks_4참고 또 참을거야!!
신호 – 배변 신호가 오면 바로 화장실을 가서 변을 배출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러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신호를 2~3회 무시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러한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대변이 직장 입구에 병목 현상으로 인하여 대변 위에 대변이 쌓이는 상황이 연출된다.

 

결론은…
심하면 항문이 찢어져 / 수분과 섬유소가 중요
단단한 변은 항문을 파괴할 정도로 변비 중 최악에 속하지만 치료가 어려운 것은 아니다. 4가지 원인 중에서 수분과 섬유소만 충분히 섭취하면 80% 이상은 항문에게 배변의 시원함을 하사할 수 있다.

[/su_spoiler]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