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6월 3, 2023

목 디스크 두통과 편두통의 차이점

ballot 목 디스크 vs 두통 – 목은 머리와 상체를 연결하는 부위이다. 내부에는 많은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데 목 근육이 장시간 긴장되어 뻣뻣한 상태가 되면 압박을 받는다. 이러한 압박은 즉각 다양한 신체 부위에 통증의 형태로 표출된다. 목 디스크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통증 중 하나가 두통이다.

Spoiler

local_hospital왜 머리까지 아플까?
신경을 압박하여 – 목에는 7개의 뼈가 있고 뼈 사이에는 디스크가 존재한다. 목 디스크는 디스크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튀어 나오는 질환이다. 이때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두통은 물론이고 어지러움, 울렁거림, 손저림, 마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보통 정상인의 목은 C자형인데 디스크가 있는 사람은 거북목과 일자목이 흔하다.

 

local_hospital편두통과 차이점
얼굴부터 팔까지 통증  – 디스크에 의한 두통은 일반적인 편두통과 증상이 매우 흡사하지만 차이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 차이를 기억해야 하는 이유는 편두통은 약물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목 디스크 두통은 약물치료만으로 치유가 불가능하고 목 근육을 강화하고 자세를 교정하는 물리치료 병행해야 두통이 호전된다.

looks_one 위치 – 머리의 일부분에서만 통증
looks_two 목 – 목이 경직되어 있어 뻣뻣함
looks_3 눈 – 눈 주변으로 통증이 심함
looks_4 기침 –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통증
looks_5 자세 – 특정한 목 자세 또는 움직임에 반응

 

마치며…
스트레칭이 두통약 / 평상시 자세가 더 중요
목 디스크 두통은 자세를 교정해야 증상이 호전된다. 스트레칭을 통해 목의 근육을 풀어주고 경추가 C자형이 되도록 장기적으로 물리치료를 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평상시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 습관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