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반신욕 온도, 몇 도가 좋을까?

신욕은 자신의 몸에 줄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아이템이다. 일단 경제적 부담도 적고 멀리 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무엇보다 투자 대비 이익이 매우 뛰어나다.  단, 보장된 이익은 권고사항을 지켰을 때 지급된다. 권고사항이란 물의 온도와 반식욕 시간이다.

반신욕 할 때 온도는?

local_hospital반신욕과 온도
체온보다 온도가 높아야 효과 /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 – 올바른 반신욕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물의 온도이다. 물은 사람의 체온보다 높되 42℃ 이상은 피해야 한다. 물에 들어갔을 때 뜨겁다가 아닌 따뜻하다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온도(38~40℃)가 적당하며 말초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활이 원활해져 심장에서 떨어져 있는 부분까지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고 노폐물(여드름 완화와 피부톤 개선)이 배출되어 피로회복과 신진대사가 올라간다. 반면에 높은 온도에서 반식욕을 하면 신체가 위급한 상활일 때 발동하는 교감신경이 작동하여 혈관이 수축하고 심박스가 증가하여 심혈관에 상당한 부하가 발생하게 된다.

font_download닥터Tip : 입욕 전 식사와 운동을 피하고 탈수 방지를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간은 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적당하고 가슴 통증과 두통 현상이 나타나는 즉시 멈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