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신욕은 자신의 몸에 줄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아이템이다. 일단 경제적 부담도 적고 멀리 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무엇보다 투자 대비 이익이 매우 뛰어나다. 단, 보장된 이익은 권고사항을 지켰을 때 지급된다. 권고사항이란 물의 온도와 반식욕 시간이다.
local_hospital반신욕과 온도
체온보다 온도가 높아야 효과 /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 – 올바른 반신욕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물의 온도이다. 물은 사람의 체온보다 높되 42℃ 이상은 피해야 한다. 물에 들어갔을 때 뜨겁다가 아닌 따뜻하다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온도(38~40℃)가 적당하며 말초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활이 원활해져 심장에서 떨어져 있는 부분까지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고 노폐물(여드름 완화와 피부톤 개선)이 배출되어 피로회복과 신진대사가 올라간다. 반면에 높은 온도에서 반식욕을 하면 신체가 위급한 상활일 때 발동하는 교감신경이 작동하여 혈관이 수축하고 심박스가 증가하여 심혈관에 상당한 부하가 발생하게 된다.
font_download닥터Tip : 입욕 전 식사와 운동을 피하고 탈수 방지를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간은 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적당하고 가슴 통증과 두통 현상이 나타나는 즉시 멈추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