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생리컵 빼는법, 안 아프게 될까?

리컵을 넣을 때는 심리적 두려움이 있다. 이 두려움은 시간이 지나면 옅어진다. 반면에 뺄 때는 물리적 불쾌감이 강해서 정확한 방법을 모르면 뺄 때마다 고생을 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넣는 것보다 빼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 특히 스킬이 없는 상태에서 단순하게 힘으로 당겨서 빼면 아프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생리컵 쉽게 빼는 방법은?

local_hospital닥터Tip : 생리컵을 쉽게 빼려면 2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첫째는 ‘꼬리를 잡는 것‘이다. 먼저 생리컵을 찾아야 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꼬리를 찾는다. 이때 생리컵이 질 깊숙한 곳에 있어서 잡을 수 없으면 아랫배에 힘을 주어 생리컵을 멀어내면 된다. 둘째는 ‘공기를 빼는 것‘이다. 착용된 상태에서는 생리컵이 진공 상태에 있기 때문에 꼬리를 잡아서 당겨도 절대 빠지지 않는다. 이때 아래 부분을 살짝 눌러 공기를 뺀 상태에서 살짝 비틀어 당기면 된다. 단, 너무 세게 누르면 생리혈이 넘쳐서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생리컵을 뺄 때 가장 좋은 자세는 변기에 앉아서 다리를 벌리는 자세이다. 이는 빼는 과정에서 생리컵을 놓치거나 엎지르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너무 긴장하면 근육이 경직되어 쉽게 빠지지 않으므로 심호흡을 통해 긴장을 푸는 것도 중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