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의 냄새는 기본적으로 역하다. 섭취한 음식에 따라서 역함의 차이가 있지만 똥을 비집고 나오기에 코로 맡는 순간 비위가 상한다. 심한 경우 헛구역질까지 나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밀폐된 공간이나 다수의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선 절대 삼가야 한다. 다행히 똥은 불가능하나 방귀는 속방귀로 참을 수 있다. 그러나 부작용이 만만치 않은 방식이기에 유의해야 한다.
looks_one속방귀 특징 – 속방귀는 주로 소리와 냄새에 민감한 여성들이 뀌는 방귀로 가스를 밖으로 배출하지 않고 안에서 해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뀌는 방법은 가스가 나올 때마다 항문에 힘을 주어 지속적으로 참으면 한계치에 다달은 가스가 꾸르륵 소리를 내며 다시 위쪽으로 되돌아 간다. 냄새는 피할 수 있으나 소리는 제법 강해서 도서관처럼 조용한 공간에서는 민망할 수 있다.
looks_two왜 속방귀는 나쁠까? – 속방귀는 가스의 배출을 폐쇄하는 나쁜 행위이다. 밖이 아닌 안쪽에 쌓인 가스는 면역력을 관장하는 장내 환경을 무너뜨리고, 피부와 입으로 배출되어 피부염과 구취를 유발하며, 심한 복부팽만감으로 소화와 식욕을 떨어지게 만든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속방귀의 문제는 시원하게 가스를 배출하면 모두 해결된다. 그러나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퇴사가 답이 될 수 없는 것처럼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선이 불가하면 차선이 답이다. 이 답은 가스를 줄이는 것으로 먼저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고 육류와 유제품을 자주 섭취하지 않으며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다. 이 3가지만 지켜도 속방귀 무한루프에서 탈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