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속 울렁거릴때 약, 알맞은 소화제는?

스꺼움은 복통과 구토 사이에 있다. 위태로운 줄 위에 서 있는 것처럼 한쪽으로 치우쳐 있지 않기 대문에 매우 불쾌한 상태에 처한 위장으로 인해 장시간 고통을 받는다. 마치 끝나지 않는 터널 속을 걷는 기분이다. 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빨리 벗어나는 방법은 약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Spoiler

속 울렁거릴때 약, 어떤 소화제가 좋을까?

local_hospital닥터Tip : 시중에 판매되는 소화제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된다. 첫째는 위장 운동을 개선해 소화력을 높이는 ‘위장관 운동 촉진제‘, 둘째는 음식물을 잘게 분해하는 데 필요한 효소가 있는 ‘소화효소제‘, 셋째는 강한 위산의 작용을 중화시키고 억제하는 ‘제산제‘이다. 보통 습관적으로 복부 팽만감과 메스꺼움이 나타나는 것은 위의 운동 기능에 문제가 있는 기능성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1번 소화제가 적합하며 복용할 때 ‘액상소화제(까스활명수•베나치오)’를 함께 복용하면 해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단, 이 소화제는 전문의약품으로 병원의 처방을 받아야 하며, 임신부와 수유를 하는 산모는 가급적 복용을 금해야 한다.

당장 약을 구할 수 없으면 위를 진정시키고 소화를 돕는 3대 천연 식품인 매실무 등을 섭취하는 것이 방법이다. 또한 과식은 절대적으로 피하고 잘게 씹어서 삼키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