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
Seoul
월요일, 9월 9, 2024

손 틀때, 바르면 좋은 꿀템은?

만 전문으로 활동하는 모델의 손은 섬섬옥수가 따로 없다. 누가 봐도 갖고 싶을 정도로 매끄럽고 깨끗하다. 특히 각질이나 주름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이는 몸매를 가꾸는 피트니스처럼 엄청나게 관리한 결과이다. 반면에 일반인은 손이 편한 날이 없다. 물도 자주 만지고 보습도 제대로 하지 않아서 겨울만 되면 통과의례처럼 각질을 달고 살며, 트고 갈라지는 것이 일이다. 사실 손은 조금만 관리하면 금세 답을 하는 부위로 투자 효율이 매우 뛰어나다.

손 틀때, 바르면 좋은 꿀템은?

looks_one겨울에 손이 자주 트는 이유는? – 겨울철 평균 습도는 40% 이하로 굉장히 낮다. 습도가 낮으면 낙엽이 바싹 말라서 산불이 잘 발생하는 것처럼 피부도 수분을 계속 잃어서 건조한 상태가 되어 쉽게 트게 된다. 특히 여름과 달리 갈증을 잘 느끼지 않아서 수분 섭취량도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도 원인이다.

looks_two얼굴보다 손이 더 빨리 늙을까? – 손은 피부가 얇다. 특히 손등은 얼굴보다 훨씬 얇아서 얼굴보다 노화 속도가 더 빠르다. 또한 손을 씻을 때마다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유분이 소실되어 수분 이탈을 촉진해서 쉽게 트고 갈라져 거친 상태가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손이 자주 물에 닿고 쉽게 크는 사람이면 핸드크림보다 석유에서 추출한 원료를 정제해서 만든 바세린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바세린은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24시간 유지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손 건조증은 물론이고 각질이 자주 생기는 발뒤꿈치나 팔꿈치에도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