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신생아 배 빵빵, 가스 빼는 Tip은?

생아 배는 자주 빵빵하게 부푼다. 이 빵빵함 정도는 단순히 볼록 튀어나온 수준이 아니라 온 힘을 다해 불은 풍선과 매우 흡사하다. 초기에 수유텀이 짧아서 먹는 양이 많은 것도 맞지만, 이를 고려해도 과하게 빵빵한 느낌이 있다. 빵빵한 배의 원인은 가스에 있다. 배에 가스가 차면서 배가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게 된다. 따라서 초보 엄마는 가스가 차는 원인과 빼는 방법에 대해여 알아둘 필요가 있다.

신생아 배 빵빵, 가스 빼는 Tip은?

looks_one신생아 배 빵빵한 이유는? – 신생아는 소화 기간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여 소화불량으로 인하여 쉽게 배에 가스가 찰 수 있다. 특히 가스는 모유보다 분유를 먹였을 때 더 많이 발생한다. 보통 영아 산통으로 불리는 배앓이는 생후 2~4주 경에 시작되어 6개월이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 따라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아이가 불편함 때문에 계속 울 수 있어 마사지를 통해 가스를 배출해 주는 것이 좋다.

looks_two가스 배출하는 방법은? – 마사지가 가장 좋다. 먼저 손바닥으로 가슴에서 배까지 부드럽게 문지르고 배꼽 부위를 시계 방향으로 쓰다듬는 방법이 일반적이고 다음이 두 다리를 잡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다. 두 가지 모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소화불량이 심한 아이는 방귀 냄새가 심하고 먹은 것을 토하며 다리를 버둥거리면서 자지러지게 운다. 특히 주먹을 꽉 쥐고 얼굴에 힘을 주면서 우는데, 아무리 달래도 쉽게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이와 같은 증상이 너무 잦은 아이는 수유 자세를 바꾸거나 배얋이 방지 젖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유 후 꼭 트림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