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약성이 뛰어난 옻꿀 효능 5가지

ballot 약성이 뛰어난 옻꿀 효능 5가지 :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꿀의 대부분은 아카시아꿀이다. 투명한 빛을 띠는 아카시아꿀은 맛이 달고 순하며 생산량이 많아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보통 아카시아꿀은 꽃이 개화하는 5월에 채취를 시작하며 대략 1달 가량 진행한다. 그리고 5월이 지나면 나오는 꿀이 바로 옻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옻꿀이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옻이 가진 독성 때문에 옻꿀 자체에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다.

local_hospital옻꿀의 효능
따뜻한 기운을 가진 옻꿀 – 옻꿀이 귀한 대접을 받는 이유는 희소성과 더불어 탁월한 약성에 있다. 옻꿀은 성질이 따뜻해서 혈액순환신진대사를 높여 수족냉증을 완화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천식과 같은 기관지 질환을 치유하고 불안감과 우울증을 억제하는 효능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옻꿀의 맛은 아카시아꿀과 달리 목넘김이 부드럽고 끝맛이 살짝 칼칼하며 특유의 향이 많이 나는 것이 매력이다.

마치며…
생산량이 적음 / 옻꿀은 독이 없어
옻꿀은 1년에 딱 7일 동안만 채취가 가능하고 옻나무의 자생지가 넓지 않아서 매우 귀한 꿀로 대접을 받는다. 국내 옻나무 주산지는 강원도가 유일하다. 그래서 가격도 굉장히 비싸다. 옻나무는 독성이 있어서 함부로 섭취하면 독이 올라서 고생할 수 있지만, 옻꿀은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몸에 좋은 꿀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