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29, 2023

여자 피임법, 꼭 알아야 할 4가지는?

임은 차의 안전벨트와 같다. 안전벨트가 심각한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하는 것처럼 피임도 마찬가지이다. 원하지 않고 책임질 수 없는 임신은 교통사고보다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피임에 관해서 만큼은 무조건 상세하고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이는 자신과 상대를 위한 기본 에티켓이다. 피임법은 많다. 특히 여성의 피임법은 남자와 달리 약부터 시술까지 다양하다.

Spoiler

여자 피임법 종류는?

looks_one경구 피임약 : 원래 난자에서 나오는 호르몬을 약을 통해 매일 같은 시간에 섭취하는 방식이다. 쉽게 구할 수 있고 피임 효과도 뛰어나서 많은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피임법이다. 다만, 약 성분 중 ‘드로스피레논’이 피를 끈적하게 만드는 혈전증의 발병 위험을 높이는 위험이 있다. 특히 흡연(35세 이상)을 하거나 혈압 질환이 있으면 복용을 삼가해야 한다. 이외에도 메스꺼움, 부종, 호르몬 변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looks_two임플라논 – 팔에 피임 기구를 심는 피임법으로 고농도의 황체호르몬이 우리 몸에 작용하도록 만들어 배란을 억제하는 방법이다. 팔뚝 안쪽에 국소마취 후 약 4cm 길이의 기구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시술 시간도 5분으로 짧다. 일단 심어 놓으면 최대 3년까지 안전하게 관계를 가질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다만, 황체호르몬은 PMS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 부정출혈, 우울감, 체중 증가, 부종 등의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

looks_3루프 – 호르몬 방식이 아닌 정자의 이동을 물리적으로 막는 피임법이다. 질 안으로 T자 모양의 기구를 삽입하면 자궁 내막에 염증이 생기고 점애의 변화가 발생시켜 몸 속에 들어온 정자가 나팔관까지 도달하지 못하게 만드는 원리이다. 시술 후 최대 3~5년까지 피임이 되고, 제거하면 바로 임신도 가능하다. 다만, 루프도 출혈과 감염의 부작용이 있어 이를 감안하고 시술을 받아야 한다.

looks_4사후 피임약 – 관계 후 피임법으로 고농도의 호르몬을 이용하여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방식이다. 일반 피임약보다 호르몬 농도가 10배에 달하여 의상의 처방이 필요하며 다음 생리 예정일에 심각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 응급피임약으로 분류된다. 남용 시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피치 못할 사정이 아니라면 가급적 복용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

local_hospital닥터Tip : 피임은 여자보다 남자가 하는 것이 건강과 효과 측면에서 매우 올바르다. 상대의 몸을 진정으로 생각한다면 피임약을 권하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