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임산부 수영 언제부터 가능할까?

ballot 임산부 수영 언제부터 가능할까? – 임산부는 항시 몸이 따뜻해야 한다. 몸이 차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떨어져 태아에게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볼 때 물에서 하는 수영은 임산부가 가장 피해야 하는 운동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오히려 수영 만큼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은 없다. 실제로 산부인과에서 가장 추천하는 운동 중 하나가 수영이다.

local_hospital수영 가능한 시기
초기는 피해야 – 임신 중 수영이 가능한 시기는 3개월 이후가 가장 적당하다. 임신 초기에는 수영도 무리가 될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영법은 복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평영보다 자유형이 알맞다.

local_hospital임산부에 좋은 이유
근육과 관절의 이완 – 수영은 임산부에게 가장 추천하는 운동 중에 하나이다. 물에 들어가면 중력에 의한 하중이 감소하여 척추와 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사라지고 발목과 손목 관절이 풀어지며 신체의 경직이 이완되어 산모와 태아에게 모두 편안한 상태를 제공하는 운동이다.

local_hospital주의점
물을 주기적으로 섭취 -수영 시간은 30분 정도가 적당하며 틈틈이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영장 바닥은 물기가 많아서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니 항상 뛰지 말고 조심해서 걸어야 하며 수영 시 다른 사람의 발에 배가 차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치며…
미끄러질 위험이 존재 / 배가 다치지 않게 주의
수영과 더불어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으로 요가, 실내 자전거, 걷기, 필라테스 등이 있다. 반면에 등산과 달리기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