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착한 지방을 가진 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

무인도에 딱 하나의 과일만 가져가야 한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선택하겠는가? 아마 쉽게 선택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장기적 관점으로 1년을 살아야 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아보카도를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겉이 아무리 화려해도 속이 비었으면 그것은 무가치하다. 아보카도는 유가치한 과일이다. 겉은 투박하고 볼품 없지만 속은 과일계 영양왕으로 불릴 정도로 영양이 충만한 과일이다.

많은 사람들은 아보카드를 ‘지방산의 보고‘라고 부른다. 그만큼 몸에 좋은 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는 과일이 아보카도이다. 일찍부터 아보카도의 효능을 알았던 라틴아메리카에서는 결혼 선물로 아보카도를 주는 풍습이 있을 정도로 가치있는 과일로 생각한다. 아보카도 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은 크게 5가지이다.

관절염 완화 – 노인 고통계 1위를 달리는 질환이 관절염이다. 우리나라에도 환자수가 엄청나며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 특히 연골과 뼈가 손상되는 골관절염은 관절염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드 오일의 성분이 염증 유발인자와 연골 파괴 인자를 억제하고 연골 재생 능력을 촉진하여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관절과 무릎 관절염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부 –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증상이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쥐를 대상으로 한 결과에서 상처와 같은 피부 손상 치료에도 능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왔다.

당뇨 예방 – 아보카도에는 오베가 3.6.9가 모조리 들어있다. 특히 혈관 건강에 일등공신인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와 고혈압을 예방한다. 특히 발연점이 271도로 각종 기름들 중에서 가장 높다. 때문에 당뇨에 적인 각종 튀김요리에도 무난한 사용이 가능하다.

혈관 청소부 – 다수의 동물 실험을 통해 코코넛, 올리브, 옥수수와 비교해서 아보카드 오일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이 많아지면 혈관에 쌓인 찌꺼기가 제거되고 염증을 예방하여 심혈관질환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비만 개선 – 멕시코에서 과제충+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6주간 아보카도 오일을 매일 섭취하게 한 결과 놀랍게도 지방 지수가 떨어져 비만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 아보카드가 기네스북에 등재된 이유는? – 딸기나 레몬처럼 달콤하고 새콤한 맛과 향을 가진 과일은 아니지만 아보카도 만큼 ‘영양의 갑’인 과일도 없다.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유명 과일 38종의 영양성분을 분석한 결과 아보카도가 영양성분에 있어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실제로 아보카도에는 11종류의 비타민과 14가지의 미네랄 그리고 아미노산,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엽산, 철분 등을 모두 가지고 있는 영양이 가득한 고영양 과일로 알려져 있다. 기네스북도 이를 인정하여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아보카도를 등재하였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