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콧속 뾰루지, 코 후비면 생길까?

속 뾰루지는 엉덩이 뾰루지보다 체감 고통이 더 크다. 처음에는 땡땡하게 부어서 살짝만 닿아도 미치도록 아프기 때문에 씻는 행위조차 힘들고 코를 푸는 행위는 더욱 불가능하다. 거울에 비춰보면 붉거나 하얀 염증을 확인할 수 있다. 뜬금없이 생겨서 당혹스럽게 만드는데, 주기적으로 생기는 사람은 코에 대한 나쁜 습관을 가졌을 확률이 매우 높다.

Spoiler

local_hospital닥터Tip :콧속 뾰루지는 대부분 코털이 빠진 모낭에 세균이 침투해서 발생한다. 따라서 습관적으로 삐져나온 코털을 세균이 많은 손으로 자주 뽑는 사람은 뾰루지 발생 가능성이 대폭 상승한다. 마찬가지로 코를 후비거나 자주 푸는 행위도 코털 빠짐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평소 스트레스가 심하고 수면 시간이 적으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세균의 공격에 취약하여 더 자주 뾰루지가 생긴다. 다행히 콧속 뾰루지는 3~4일 정도 고통을 참으면 자연스럽게 사라져 따로 병원을 방문할 필요없다. 다만, 뾰루지가 터졌을 때는 덧날 수 있으니 안연고를 구입해서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코는 안면위험삼각 부위에 자리를 잡아서 염증이 혈관을 타고 뇌로 갈 수 있는 위험이 높기에 손으로 봅거나 가위로 자라는 것보다 제거기를 구입해서 깎는 것이 안전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