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폼롤러 효과, 왜 잠이 잘 올까?

롤러는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운동도구이다. 일단 가볍고 굴곡이 있는 몸에 부담되지 않는 곡선의 형태로 제작되어 몸과 접촉했을 때 이질감이 적다. 특히 공간의 제약이 적고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한번에 넓은 면적을 마사지할 수 있어 그 어떤 도구보다 투자 대비 스트레칭 효율이 매우 높다.

폼롤러 효과, 근육통에 좋을까?

local_hospital닥터Tip : 폼롤러는 맨몸 스트레칭의 한계를 극복하는 도구이다. 스트레칭이 불가능하고 어려운 근육도 손쉽게 풀 수 있으며 강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히 피부와 근육 사이에서 양쪽의 지지와 보호를 담당하는 근막이 반복된 동작과 잘못된 자세로 수축하고 짧아져 심한 통증을 유발할 때 폼롤러를 이용하면 근막이 풀어져 근육통이 빨리 사라진다. 게다가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체내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피로도를 급속히 낮춘다. 운동 후 근육 경련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일수록 폼롤러 효과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폼롤러는 딱딱할수록 연부조직(근육•근막•힘줄•인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처음에는 다소 아프다는 느낌이 강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전신이 이완되는 시원한 통증에 중독되어 하지 않은 날은 잠이 잘 오지 않게 된다. 그만큼 어떤 스트레칭보다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게다가 체형교정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