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4, 2024

가늘고 긴 대변, 단순 변비 증상일까?

인자가 모든 범죄 현장에 흔적을 남기는 것처럼 똥도 주인의 몸에 대해서 많은 것을 이야기 한다. 만약 오늘 당신의 아내가 변비로 고생하다가 어느 날부터 갑자기 가늘고 긴 대변을 보기 시작했다면 이를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 아내가 본 대변은 가장 위험도가 높은 대변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가늘고 긴 대변, 단순 변비 증상일까?

WHY 대변은 알고 있다. – 평소 건강했던 상태라면 가늘고 긴 대변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보통 식사량이 줄어들면 대변의 양도 감소하여 작은 사이즈의 변을 본다.

그러나 소화불량, 복부팽만 그리고 급격한 체중감소를 동반한 경우라면 전자와 다르다. 변이 가늘고 길다는 것은 변이 이동하는 통로가 물리적으로 협소한 상태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협소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대장암과 직장암이 있다. 대장암은 한국인에게 위암 만큼 흔하게 발병하는 추세이다. 평소 아내가 육류를 즐기고 운동량이 적다면 가늘고 긴 대변은 몸이 보내는 긴급 신호일 수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건강한 대변은 바나나 모양의 굵기와 길이에 적당한 수분량으로 묽지도 딱딱하지도 않는 상태이고 황금색+NO악취의 대변이다. 보통 황금변은 육류나 밀가루가 아닌 어류와 채식 식단을 가까이 할 때 만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