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계단 오를때 무릎 통증, 관절염일까?

local_hospital계단 오를때 무릎 통증, 관절염일까? – 걸을 때는 괜찮지만 유독 계단을 오를 때 무릎에 통증이 있다면 연골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보통 연골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되는 부위이다. 그러나 격렬한 활동•쪼그려 앉는 자세•양반다리•과도한 체중 등의 요인으로 젊은 나이에도 연골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손상이 유발하는 질환으로 ‘반월상연골 파열‘과 ‘무릎연골연화증‘이다. 이 질환에 걸리면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할 때마다 심한 통증이 나타나서 계단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이 상태는 시간의 힘이 적용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연골에는 혈관이 분포하지 않기에 한 번 손상된 연골은 시간이 지나도 다시는 재생되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운동 범위가 좁아진다.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은 통증이 발생하기 시작한 초기에 빨리 치료를 받아서 남은 연골을 지키고 무릎 근육을 강화시켜 연골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이는 방법이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계단 오를 때 통증이 심하면 연골 손상이 의심해야 한다. 연골은 재생이 불가능한 부위로 최대한 손상되지 않도록 아껴서 사용해야 한다. 방위병으로 근육을 강화하면 손상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